FAQ
Q . 사용중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이후 루프덱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
루프덱은 플러그인이 기본 제공되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시 대응하여 루프덱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배포하고 있으나 간혹 업데이트 되는 소프트웨어 버전을 따라가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해 기기사용에 불편을 겪고 계시는 고객 분들의 의견이 접수되고 있습니다.
루프덱과 함께 사용 중인 소프트웨어가 업데이트 이후 일부 기능이 정상 작동되지 않는 경우 루프덱 소프트웨어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부탁드리며 만약 이미 루프덱 소프트웨어 최신 버전을 사용 중이시라면 해당 문제점이 해결될 때까지 사용 중인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 이전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 하여 사용하시다가 개선된 버전이 나오면 업데이트 진행 부탁드립니다.
만약 반대로 루프덱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이후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루프덱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 이전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 하여 사용하시다가 개선된 버전이 나오면 업데이트 진행 부탁드립니다.
* 저희 루프덱 공식 수입사 (주)디지털청풍은 고객님의 의견을 루프덱 본사에 전달해 적극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Q . 기본 제공 플로그인 목록에 없는 소프트웨어 사용 가능 여부
플로그인이 기본 제공되는 소프트웨어 외에도 사용하시는 소프트웨어가 지원한다면 커스텀 프로파일 제작을 통해 사용 가능합니다.
커스텀 프로파일은 직접 제작이 가능하며 일부 소프트웨어는 루프덱에서 제작 & 배포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루프덱은 지속적으로 플로그인과 커스텀 프로파일을 추가하고 있으며 해당 부분은 루프덱 소프트웨어 내 Marketplace에서 배포하고 있습니다.
( * 플러그인은 SKD 기반 방식/ 커스텀 프로파일은 단축키, 매크로 사용 방식)
< 루프덱 소프트웨어 Marketplace >
Q. 어디서 활용 TIP 얻는지?
루프덱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활용 TIP을 얻을 수 있으며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이루어집니다.
공식수입사 ㈜디지털청풍 루프덱 네이버 블로그 : https://blog.naver.com/loupedeck
Q . 맥에서 사용 시 필수 설정
MAC OS 의 경우 보안 설정을 통해 권한 부여를 하여야 모든 키 정상 사용 가능합니다.
루프덱 소프트웨어 설치 시 확인 메시지와 함께 자동 설정되나 만약 설정이 안됐다면 추가 권한 부여가 필요합니다.
시스템 환경설정 ->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 손쉬운 사용 -> Loupedeck.app 체크
Q . 프리미어 프로 설정 방법
프리미어 프로의 경우 환경설정을 통해 루프덱을 추가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프리미어 프로 -> 편집(EDIT) -> 환경설정(Preferences) -> 컨트롤 표면(Control Surface) -> 추가(Add) -> 루프덱(Loupedeck) 선택 후 확인
Q. 포토샵 설정 방법
포토샵의 경우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프로그램에서 루프덱 플러그인을 설치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루프덱 소프트웨어 설치 시 자동 설치되나 만약 정상 설치가 안됐다면 별도 설치가 필요합니다.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 상단의 Stock 및 마켓플레이스에서 플러그인을 선택 -> 검색창에 Loupedeck를 입력 ->
Loupedeck for Adobe Photoshop 을 다운로드 후 포토샵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Q . 라이트룸에서 사용이 안되는데 어떻게 하나요?
현재 어도비에서 월정액으로 결제해 최신버전으로 사용중이시나 다른 어도비 프로그램에서는 정상적으로 작동하나 라이트룸에서 작동하지 않으신 경우 해결방안으로 답변드릴 수 있는 부분입니다.
라이트룸은 두 가지 버전의 라이트룸이 있으며 하나는 라이트룸 CC이고 다른 하나는 라이트룸 클래식 CC입니다.
루프덱 CT, 플러스 등 루프덱에서 지원하는 기기의 경우 기본적으로 라이트룸 클래식 CC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라이트룸 CC는 어도비에서 사진편집 입문, 일반 사용자가 간편하게 편집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며 라이트룸 클래식 CC는 이전부터 전문 편집자 분들을 위해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루프덱은 공식적으로 클래식 CC 프로그램만을 지원하고 있어 한번 프로그램이 다르신지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1 : 1 문의
찾으시는 질문이 없다면 1:1 문의하기 이용하여 주세요.
Loupedeck 본사로부터 더 빠른 피드백을 받고 싶으신 분은(https://support.loupedeck.com/kb-tickets/new)로 바로 문의해 주세요.